Back to the Basic
Only Jesus Christ!
선교나눔

📝 [두비포]1월소식지

작성자 베들레헴교회
작성일2026-01-12 22:42:30
조회 hits: 8 댓글 0
"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목장의 양 떼를 멸하며 흩어지게 하는 목자에게 화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 백성을 기르는 목자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내 양떼를 흩으며 그것을 몰아내고 돌보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내가 너희의 악행 때문에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예레미아 23:1-2

전세계에서 대규모 난민이 발생한 이유는 거의 대부분 집권자가 백성을 생각하지 않고 자기권력의 영달만을 추구했기 때문입니다.

로힝야난민(100만명)은 군부지도자가 국민의 환심을 사고 자기권력을 공고히 하기위해 로힝야족을 학살하면서 비롯됐습니다.

시리아난민(550만명)은 바샤르 전 대통령이 자기권력을 지키려다 발생한 일입니다.

결국 그는 지난해 난민발생 14년만에 권좌에서 쫓겨났습니다.

아프간난민(480만명)은 탈레반정권이 자기네의 종교권력만을 추구하다가 생겼습니다.

수단 및 남수단난민 (400만명)은 군벌들의 권력투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난민(530만명)은 러시아 푸틴대통령의 영토욕구에서 비롯됐습니다.

베네수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두로 전 대통령이 자기 권력을 위해 좌파 사회주의 이념을 고집하다가 650만명의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트럼프대통령의 마두로 축출에 대해 찬반여론이 있지만

세계 1위의 석유매장량을 가진 나라에서 인구의 20-30%가 난민이 되는 현실 앞에서

국민들의 고통을 생각하면 마두로 축출의 정당성논쟁은 헛되게 보입니다.

주님은 다 보고 계십니다.


■2026년 로힝야 프로젝트 방글라데시 정부로부터 승인받아

2026년도 두비포 난민기구의 로힝야난민프로젝트 (FD-7)가 지난해 연말 방글라데시 총리실 산하의 NGOAB (NGO Affairs Bureau)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올해 사업비는 지난해보다 5%가 증가한 31,529$ (한화 약 4,600만원) 입니다. 로힝야난민 어린이 50명에 대한 교육사업을 위주로 하며 그 학부모 50가정에 대한 지원 및 돌봄사업도 병행합니다. 또 방글라데시 차크마 파라스쿨 초등학생 180명에 대한 방과후 교육및 학교지원사업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올해 사역을 통해서 많은 난민들과 방글라데시 학생들이 주님을 알게 되길 기도합니다.

로힝야 난민센터의 어린이들

난민센터에서 간식을 먹고 있는 난민어린이들


■로힝야난민 선교사 파송예정

로힝야난민촌 현장에 한 가정이 파송됩니다. 저희 단체는 지난해 12월11일 김갈렙/백레베카선교사 부부의 파송식을 가졌습니다. 김선교사부부는 예전에 바울선교회 파송으로 아르메니아선교사에서 6년간 사역한 경력이 있고 이번에 주님께서 로힝야난민에 대해 소명을 주셔서 로힝야난민사역에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파송교회( 풀향기교회)의 파송절차를 마치고 비자신청절차를 거쳐 2월 하순경에 로힝야난민촌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주님께서 김선교사부부를 지켜주시고 함께 해주시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김갈렙/백 레베카 부부 선교사 파송식


■ 사단법인 두비포 난민기구 온라인 정기총회 개최예정 : 2026년 2월5일 (목) 오후 8시

저희 단체가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이후 첫 사단법인 정기총회가 2월 5일 (목) 오후 8시에 개최됩니다. 이번 총회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방식으로 개최되며 현재 두비포난민기구의 창립회원으로 등록되신 분들이 참석대상입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전년도 사업실적및 결산승인,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등의 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총회에 대한 공지는 개별적으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지난 4월에 개최된 사단법인 창립총회


■감사 및 후원의 밤 행사 개최

제 2회 난민선교 감사 및 후원의 밤 행사가 지난 12월11일(목) 강남구 선릉역 인근 동신빌딩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한 해 동안 로힝야난민사역의 진행상황과 올해 두비포난민기구 사역현황, 2026년도 사역계획을 후원자들에게 보고하고 후원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날에는 2부순서로 로힝야난민촌에 파송되는 김도일/백윤정 선교사부부에 대한 파송식을 가졌습니다.

▶감사및 후원의 밤 행사 관련 기사 보기

https://www.goodnews1.com/news/articleView.html?idxno=454443

두비포 난민기구, 제2회 감사·후원의 밤 개최 - 데일리굿뉴스

[데일리굿뉴스] 신성완 선교기자 = 사단법인 두비포 난민기구(사무총장 서요셉 선교사)가 주최한 ‘제2회 DO BEFORE 난민기구 감사 및 후원의 밤’이 11일 서울 강남 돌베개교회에서 열렸다.두비포는 올해 행사 ...

www.goodnews1.com





로힝야 난민사역 감사영상 보기

https://blog.naver.com/best4refugees/224145756287


■성탄절 스웨터 및 담요선물

저희가 성탄절 시즌에 성탄절의 의미를 알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기위해 난민 어린이 50명에게 스웨터를, 난민가정 75가정에 담요를 선물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난민촌은 열대지방에 있지만 겨울철에는 밤 온도가 15도 정도로 떨어지는데 대부분의 집이 대나무로 지어져있어 차갑고 외풍이 심해서 추위를 크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번 선물은 익명을 요구한 한 분의 뜻깊은 후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성탄절 선물로 겨울 담요를 받고 기뻐하는 로힝야난민들


■복음의 통로가 되길 기도하는 난민센터

저희는 어린이들에게 기독교와 관련된 어린이 영상을 보여주고 학부모 모임에서는 성경의 스토리를 비유적으로 들려주는 방식으로 복음을 전하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가정방문을 통해서 난민들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기도해줍니다. 이런 노력가운데 최근 복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A 형제를 센터로 초청해서 우리 사역자들이 복음을 깊이 나누었습니다. 저희의 기도제목은 저희 센터가 난민촌의 복음화의 통로가 되어서 100만명의 무슬림 난민들이 집단으로 주님께 돌아오는 것입니다.

난민들과 주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는 월례 학부모 미팅


■ 방글라데시 초등학교 사역

로힝야 난민 프로젝트 예산의 30%를 호스트 커뮤니티 (난민들을 받아들인 방글라데시 마을)를 위해 사용하도록 한 방글라 규정에 따라 저희가 방글라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사역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현재 담당하고 있는 차크마 파라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서는 영어 수학등 방과후 프로그램 외에도 정기적으로 체육행사와 학용품 지원행사등을 열고 있습니다. 또한 성탄절을 이용해서 보조교사들을 대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설명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노트와 학용품을 받고 기뻐하는 차크마 초등학교 학생들

스포츠 행사를 마친 차크마 학생들과 현지교사들

■기도제목

1. 로힝야 난민센터

-로힝야 난민어린이 센터가 100만명의 로힝야 난민촌의 구원의 통로로 쓰여지도록.

- 복음에 마음이 열린 가정들이 구원의 비밀을 깨달을 수 있도록

-센터에서 교육받는 50명의 어린이들을 지켜주시고 이들에게 복음이 전해질수 있도록

-새롭게 파송되는 김갈렙/백레베카 선교사 부부의 출국과 현지정착과정에서 주님의 특별한 도우심이 있도록

-난민센터의 4명의 현지사역자들을 보호해주시고 성령충만하도록

2. 한국 사무소

- 로힝야 난민사역에 필요한 재정이 순조롭게 채워지게 하시고 후원자 모집이 인도하심 가운데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매월 열리게 될 기도모임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은혜로운 모임이 되도록.

-사단법인이 설립되어 운영중입니다. 손 일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들과 참여하신 분들에 주님의 지혜와 은혜가 있도록.

3. 캐나다 사무소

-후원네크워크가 확장되고 난민사역 동역자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4. 미국 사무소

-미국NGO설립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 난민사역 후원 (기부금 영수증 발급가능)

☞한국 후원 계좌

▶하나은행 402-910055-82504 (예금주: 사단법인 두비포난민기구)

▶홈페이지 후원안내화면 이동 → https://www.dobefore.org/sponsor_intro.asp

두비포(DOBEFORE)난민기구


www.dobefore.org

☞캐나다 후원 계좌

▶ e-transfer : dobefore7@gmail.com (예금주: Do Best for the Refugees Ministry )

■ 선교사 후원 (기부금영수증 발급가능)

☞김갈렙/ 백레베카 선교사 (로힝야난민촌 선교)

▶카카오뱅크 3333-12-1292406 백윤정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면 한국사단법인 계좌 하나은행 402-910055-82504 로 송금하시고

받는 통장표시에 '김도일목적'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송금하시고 재정담당자에게 전화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010-5207-1292)

☞서요셉/황로즈 선교사 (본부사역 사무총장 )

▶ 한국: 하나은행 199-810325-09707 서인석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면 한국사단법인 계좌 하나은행 402-910055-82504 로 송금하시고

받는 통장표시에 '서인석목적'을 함께 기재하시면 됩니다.

혹은 송금하시고 재정담당자에게 전화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010-5207-1292)

▶미국: Zelle hisjoseph@gmail.com

▶캐나다: e-transfer hisjoseph@gmail.co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